2020년 6월 24-26일 / KINTEX 1전시장 5홀

JUNE 24-26, 2020 / SEOUL

2020 컨퍼런스 연사진

Alan Yu

Application Engineering Manager

Markforged의 APAC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매니저인 Alan Yu는, 지난 12년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신 기술 업종에 종사 했으며 이 중 7년 이상을 적층 제조(3D프린팅) 분야에서 근무했다. 그는 제조업체들이 프로토타입 제작, 공구 제작 및 생산 용도에 3D프린팅을 적용, 채택하는 데 있어 큰 역할을 담당해 왔다. Alan은 Markforged에 입사하기 전에는 Stratasys, Siemens, GE와 같은 다국적 기업에서 주요 역할을 수행했다. 그는 공학 경영학 석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다.
Session

Benoit Valin

General Manager

Benoit Valin은 새로운 기술 채택의 문턱을 낮추는 재능을 지녔다. 그는 주요 산업 분야에서 3D프린팅의 확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위해 집중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실제적인 비즈니스 모델 및 사용 사례를 지속적으로 개선 중이다. Benoit은 아시아 태평양, 유럽, 북미 지역에서 리더십 역할을 줄곧 맡아 왔으며 재료, 기술, 소프트웨어,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기술 통합 등 전체 3D프린팅 가치 사슬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최근에 그는 Essentium 社 에서 3D프린팅 기술의 채택과 발전을 위해 재료, 애플리케이션 혁신 네트워크를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확장하고자 하는 미션을 수행 중이다.
Session

Byoungjik Lim

Senior Researcher

임병직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KARI) 소속으로 발사체 엔진개발 분야에서 15년 이상 선임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1,000명 이상의 인원이 근무하는, 전문화된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 대한민국의 우주 발사체 분야, 항공 및 위성 분야 등 국가 R&D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 임병직 연구원은2004년부터 나로호 및 누리호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현재는 미래 발사체 연구단(Future Launcher R&D Program Office)에서 미래 발사체 및 소형 발사체 분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그는 전통적인 기계가공 방식에서 벗어나 적층 제조 기술을 활용한 발사체 엔진 구성품 제작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를 진행 중이다.
Session

Simon Lee

Regional Director

Simon은 AM Ventures에 입사하기 전에 대한민국 EOS GmbH의 세일즈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상당한 전문 경력을 쌓았으며, 적층 제조 산업에 대규모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그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명예 장학금을 5회 이상 수여 받았으며, 일본어 전공과 경영학 부전공 학위를 갖고 있다. 학창시절 그는 2년 이상 자신의 트레이딩 비즈니스를 운영했으며, 이는 그에게 학교 수업에서는 배울 수 없는 비즈니스 관행과 통찰력을 제공했다. Simon은 세계 여행을 즐기고 자연을 사랑한다. 현재는 부산에 거주하고 있으며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맹리 아침 바다에서 수영을 즐긴다. Simon Lee는 2019년 1월 AM Ventures의 아시아 지역 디렉터로 합류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AM 벤쳐스의 대표이자 기술 스카우트 역할을 한다. Simon은 항상 기업가 정신, 비전의 창조와 추구 그리고 비즈니스 도전과 해결책에 매료되어 왔다. 처음에 그는 한국 에너지 분야에서 하이글로브(Hi-Globe)라는 회사를 창업했으며, 관련 스타트업 경험을 쌓았다. 그리고 그는 적층 제조 산업에서 그의 경력을 쌓는 출발점인 미래교역(Mirae International) 의 내부 스타트업인 "3Developer"의 창립 멤버이기도 하다.
Session

Sang Joon Park

Founder and CEO

박상준 대표는 2015년 설립한 인공지능(AI) 3D 모델링 SW 기업 메디컬아이피(MEDICALIP)의 설립자이자 대표이사입니다. 박상준 대표가 이끄는 메디컬아이피는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출발하였으며, 의료 3D프린팅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전세계 3번째로 FDA, CE, MFDS를 받은 고성능 3D 영상기술과 3D프린팅 기술 기반의 기업입니다. 지난 2년 연속 Gartner가 선정한 Hype Cycle for 3D Printing과 Hype Cycle for Healthcare Providers 부문에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국제 의료3D프린팅 산업을 변화시키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서울대학교병원의 교수이기도 한 박상준 대표는 ISO/TC 261, ASTM 의료용 3D프린팅 표준에 참여하여 국내 식약처 3D프린팅 맞춤형 의료기기 제조공정별 GMP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의료용 3D프린팅 기술개발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Session